행복시숙사 서울 4곳, 부산 1곳, 대구 1곳 등 총 60명 모집
"월 사용료 10만원, 군위군 행복기숙사 입사 신청하세요."
대구 군위군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군위군수 김진열)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17일까지 군위군 행복기숙사 입사생을 모집한다.
군위군 행복기숙사는 한국사학진흥재단에서 대학생들의 거주 부담을 줄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의 공공기숙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위군은 지난해 7월 한국사학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해 하반기 새로 개관한 서울 동소문동 행복기숙사를 비롯 홍제동, 개봉동, 독산동 등 서울에 위치한 행복기숙사 4곳에 30석을, 부산 부경대행복기숙사 10석을, 대구 대구행복기숙사 20석 등 60석을 확보했다.
행복기숙사의 기숙사비는 월 사용료 22만4천원부터 34만8천원까지로 책정돼 있으나,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자부담 월 10만원을 제외한 차액을 전액 지원해 군위군에서 선발된 입사생은 월 사용료 10만 원만 부담하면 행복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행복기숙사를 통해 군위군 출신 대학생들이 주거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매진하기를 기대한다"며 "군위군과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군위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 자격요건은 공고일(12월 30일) 현재 부모 또는 본인이 군위군에 1년 이상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2년제 이상 대학교의 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17일까지 군위군청 총무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대구광역시 군위군 군위읍 군청로 200)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공고 내용과 신청서 서식 등은 군위군청 홈페이지 '알립니다'와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대구 군위군청 총무과 교육노무팀(054-380-6079).
댓글 많은 뉴스
최상목 배신, 내란 앞잡이?…윤석열 지지 폭등 [석민의News픽]
尹 강제 수사 선 넘은 사법부·공수처…절차적 하자 정황 드러나
"尹, 목숨 걸 용기도 없이 계엄" 조갑제·정규재 한목소리
[사설] '탄핵 정국'에서 침묵하고 있는 TK 국회의원들
공수처, 결국 尹체포영장 집행중지…"피의자 태도 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