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 오후 입문 과정 8편, 전문 과정 4편 선보여
창작자 과정 교육생 직접 작사·작곡, 배우 과정 교육생 출연
DIMF 뮤지컬아카데미 제10기 교육생들의 창작 뮤지컬을 선보이는 최종 성과발표회 리딩공연이 다음 달 6일(금) 오후 1시 30분 꿈꾸는씨어터에서 열린다. 총 12편의 창작 뮤지컬 신작들이 관객들과 처음으로 만날 예정이다.
이번 리딩공연은 창작자 과정 교육생들이 직접 작사, 작곡한 신작 뮤지컬 작품을 배우 과정 교육생들과 협업해 무대에 선보이는 자리다. 공연은 입문과정 작품 8편의 1부와 전문과정 작품 4편의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 입문과정 작품으로는 ▶시간 여행을 경험한 찬영의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담은 '나의 인터뷰' ▶독립운동가 김란사의 이야기를 음악과 함께 풀어낸 역사적 창작 '란사' ▶마릴린 먼로의 환생이라 주장하는 무명의 배우 몰리의 미스터리한 이야기 '마릴린 몰리' ▶무당의 핏줄을 이어받은 가족의 운명을 그린 '무가' ▶로봇과 인간의 경계가 흐려진 미래를 배경으로 한 서스펜스 '어셔' ▶천재 조각가의 예술과 광기 속 투쟁을 담은 드라마 '카미유 클로델' ▶학교 화장실에서 벌어지는 괴물과의 만남을 그린 '토일렛 No.3' ▶신앙과 자유의 갈등 속에서 피리 소리로 전해지는 괴담을 다룬 '피리 부는 여자'가 무대에 오른다.
2부 전문과정 작품으로는 ▶재즈가수의 꿈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정아의 이야기를 담은 성장 뮤지컬 'Dream and Life' ▶인체 장기들 간의 경쟁과 협력을 통해 인간의 삶을 은유로 나타낸 'The Man Inside' ▶좀비 팬데믹 시기에 인간으로 돌아가려는 청소년들의 흥미진진한 여정을 다룬 'Z-Boy' ▶사진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주인공의 희망찬 드라마 '역상여행'을 선보인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외부 배우의 참여 없이, 모두 아카데미 수료생과 교육생 배우들로 구성된 이번 리딩공연이 창작의 꿈을 이루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며 "작년 리딩공연에서 처음 선보여 올해 DIMF 창작지원작에 선정된 '반야귀담'과 같은 주목할 만한 작품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람 예약은 27일(수) 오후 2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1인 2매까지 무료로 가능하다. 문의 053-622-1946
댓글 많은 뉴스
국힘, '한동훈·가족 명의글' 1천68개 전수조사…"비방글은 12건 뿐"
대구경북 대학생들 "행정통합, 청년과 고향을 위해 필수"
"죽지 않는다" 이재명…망나니 칼춤 예산·법안 [석민의News픽]
사드 사태…굴중(屈中)·반미(反美) 끝판왕 文정권! [석민의News픽]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