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서울 켄싱턴 호텔 시상식서 '사회공헌대상' 받아
경북 아미회, 기업간 상생과 회원들의 봉사·나눔 실천
한대영 '경북 아미회'(내가 아름다운 사람들) 회장이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4년 '제17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에서 수훈부문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예술·자치행정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발전과 위상, 국격을 높인 공적이 있는 개인, 단체, 학회 등을 대상으로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수상자를 선정하고, (재)국제언론인클럽 등 9개 미디어가 공동 주관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날 제17회 대상에는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국가발전공헌대상'을 수상했으며, 방세환 광주시장, 최건 대구시 동구의회 도시건설위원장, 최창환 장수돌침대 회장, 가수 겸 탤런트 김성환 씨 등이 상을 받았다.
이와 별도로 각 분야에서 수훈이 있는 3명에게 수훈부문 대상을 전달했으며, 특별상으로 2명에게 '장한어머니상', 13명이 대학생들에게 장학증서가 전달됐다.
한대영 회장은 경상북도 출신 기업인들이 모여 지역의 성장과 상생을 도모하는 봉사단체인 '경북 아미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이 조직을 통해 지역 인재 발굴과 기업 간 협력을 촉진해 오고 있다.
특히, 회원들이 어르신 간식봉사와 장학금 지급, 어르신 무료밥차 나눔 등 봉사활동에 이어 소중한 나눔으로 대한민국의 희망을 밝히는 '나눔리더' 가입 등 다양한 지역 사회 봉사활동으로 기업간 협력을 통한 육성과 함께 더불어 함께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도 나서고 있다.
한대형 회장은 "경북아미회 모든 회원들의 헌신과 노력의 결실"이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 사회에 대한 봉사와 헌신을 계속 이어가라는 뜻으로 받아 들인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