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초등·성인 178명 대상 12개 강좌, 12주간 진행
태전도서관에서 공부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2024년 하반기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주부터 12월 11일까지 총 12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유아, 초등, 성인 등 다양한 연령에 걸쳐 178명을 대상으로 한 12개의 강좌가 열린다.
유아 강좌는 총 4개로 ▷'엄마랑 아이랑 상상 무지개 창의 미술'(5세) ▷'함께 떠나는 그림책 창작 여행'(5, 6세) ▷'싱어롱 with 영어그림책'(6, 7세), '신나는 창의교구 놀이'(7세) 를 통해 유아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초등 대상 5개 강좌로는 ▷'조물조물 그림책 놀이', '그림책 온 더 레고 테라피'(1, 2학년) ▷'재미있게 배우는 동요 중국어'(2, 3학년) ▷'인물과 스토리로 배우는 한국사', '문해력이 자라는 그림책 읽기'(3, 4학년)로 초등 교과 과정과 연계된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강좌들로 구성했다.
성인 강좌로는 ▷색연필로 그려보는 '색연필 보타니컬 아트' ▷세계사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습득이 가능한 '세상을 뒤흔든 세계사' ▷명리학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명지쌤의 인문명리' 총 3개의 강좌가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별 맞춤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자기계발과 여가선용에 기여하고, 도서관이 평생학습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尹, 상승세 탄 국정지지율 50% 근접… 다시 결집하는 대구경북 민심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