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경산시장 등 12~17일 현지에서 농식품 홍보·판촉행사
경북 경산시가 신선농식품을 동남아시장인 베트남과 싱가폴 홍보·판촉에 나섰다.
조현일 경산시장과 공무원, 지역농협,경북통상,농식품 수출업체 관계자 18명은 12일부터 17일까지 6일 동안 베트남 호치민과 싱가폴에서 수출 주력 상품인 샤인머스캣과 농식품 홍보·판촉행사를 한다.
13일은 베트남 K-마트사와 경산시 우수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이 업무협약을 통해 경산시의 농산물과 가공식품이 베트남으로 수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이날 협약에는 조현일 시장과 신영화 K-마트 대표, 김현규 경북통상 대표, 지역농협장, 수출업체 등이 참석했다.
K-마트사는 대구 출신 고상구 회장이 경영하는 기업으로 베트남에 14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연 매출 1천억원이 넘는다.베트남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되는 등 한류 열풍을 타고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다.
경산시 방문단은 14일 호치민 현지 마켓에서 시장조사와 홍보·판촉행사를 한다.이어 15일에는 싱가폴로 이동해 이스터그린과 수출 확대 업무협약, 농산물 판촉행사, 코트라 싱가폴 지사에서 수출 유관기관 간담회, 도매시장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하고 17일 귀국할 예정이다.
조현일 시장은 "경산의 농식품을 베트남과 싱가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판촉활동을 통해 동남아 시장으로 수출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