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 다음은 꼬리곰탕…'서진이네 시즌2' 28일 첫 방송

입력 2024-06-28 19:30:00

이서진 "추운 아이슬란드에 손님 안 오실 거라 생각했는데 너무 많았다"

tvN 예능
tvN 예능 '서진이네2' 예고 영상.

"아이슬란드에서 꼬리곰탕을 팝니다."

배우 이서진의 해외 식당 창업기를 다룬 리얼리티 예능 tvN '서진이네' 시즌 2가 28일 오후 8시40분 첫 방송된다.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출연진들은 촬영 뒷이야기를 털어놨다.

이서진은 "사실 워낙 추운 곳이라서 손님이 얼마 안 오실 거라고 생각하고 '오는 손님들한테나 잘하자'는 생각이었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손님들이 너무 많이 오시고 수익도 정점을 찍으니까 계속 욕심이 났다"고 밝혔다.

그는 "처음에는 '손님이 왕'이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나중에는 매출이 얼마나 나왔는지만 생각하게 됐다"며 "결국 돈이 최고"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앞선 시즌에 출연했던 그룹 BTS의 뷔는 군 복무 때문에 시즌2에 합류하지 못했고, 그 빈자리는 배우 고민시가 메웠다.

연출을 맡은 나영석 PD는 "고민시씨가 훌륭한 배우이기도 하지만, 배우가 되기 전에 웨딩플래너로 일한 경력도 있다는 얘길 들었다"며 "잘 적응하며 능력을 펼 사람이 누굴지 고민하다가 (고민시에게) 출연을 제안했다"고 설명했다.

고민시는 "개인적으론 정말 진귀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막내 인턴으로서 잘 도와드리고 보조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일했다"고 말했다.

'서진이네'는 그간 나 PD의 여러 예능에 출연해온 이서진이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등과 함께 해외에 식당을 차리고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예능으로, 작년 2∼5월 방영된 시즌1은 최고 9.3%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시즌1은 바닷가 마을인 멕시코 칸타나로오주 바칼라르에서 라면과 김밥, 떡볶이 등 분식을 팔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