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대구시민 150명 선착순 모집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가 다음 달 12일 대구 도매시장 내 경매장에서 농산물 경매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대구시에 따르면 농산물 경매 체험행사는 농산물 경매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농산물이 산지에서부터 소비자에게 닿기까지의 유통과정과 농산물의 적정 가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도매시장 내 5개 청과법인인 ▷농협북대구(공) ▷대구경북원예농협(공) ▷대구중앙청과(주) ▷효성청과(주) ▷대양청과(주)와 함께 진행되며 오는 27일부터 대구시민 1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희망하는 경매 농산물을 선택후 도매시장법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이후에는 참여자에 한해 자세한 행사 장소와 경매 체험방법을 사전에 안내할 계획이며 참여 시민에게는 직접 경매로 낙찰한 농산물과 홍보 물품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덕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사장은 "최근 과일·채소 등 농산물 가격이 크게 올라 소비자 부담이 늘어나고 있다"며 "신선한 농산물이 적정 가격에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수년간 거래내역 사찰?… 대구 신협 조합원 집단소송 제기
'대구의 얼굴' 동성로의 끝없는 추락…3분기 공실률 20%, 6년 전의 2배
[기고-김장호] 표현의 자유보다 시민의 안전 우선해야
"안전 위해 취소 잘한 일" vs "취소 변명 구차"…이승환 콘서트 취소 두고 구미서 엇갈린 반응
우원식, 韓대행 탄핵가결 정족수…야당 주장하는 '총리기준 151석' 밝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