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봉화군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교장 윤정란)는 지난 18일 ㈜한국도시녹화와 상호 교류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한국도시녹화는 옥상(벽면)녹화 및 비오톱 조성 사업을 추진, 도심 속 사람들이 휴식과 편안함을 얻게 자연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선도 기업이다. 도시녹화사업은 현대사회에 각광 받는 분야다.
앞으로 이 기업은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을 우수한 인재로 육성하는 현장실습과 다양한 전문가 특강, 현장 견학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또 학생들이 벽면 녹화를 직접 설계하고 설치하는 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 기회를 제공, 전도 유망한 조경 산업을 이끌어갈 기술 인재 육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정란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 교장은 "현대사회의 트랜드를 이끌어 가는 중요한 조경 산업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본교 학생들에게 좋은 현장실습과 취업처가 되었으면 좋겠다. 우수한 기술인재 양성에 적극나서겠다"고 전했다.
김철민 한국도시녹화 대표는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 인재들과 함께 미래 조경 산업을 이끌어 갈 기회가 생겨 뿌듯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는 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