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문경패러글라이딩 사진 전국촬영대회 개최
제2회 FAI 아세안-오세아닉 패러글라이딩 챔피언십이 개최되는 문경에서 사진 전국촬영대회가 동시 개최된다.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는 대회 기간 동안 보다 많은 시민들과 함께 대회의 즐거움을 나누고 문경시를 홍보할 수 있는 접점을 마련하기 위해 6월 8일(토) 오전 10시 개전식을 갖고 촬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촬영대회는 한국사진작가협회 문경지부가 주관한다.
참가는 8일 개전식에 현장 당일 접수하거나, 사전에 한국사진작가협회 문경지부로 연락해 등록할 수 있다. 작품내용은 이번 패러글라이딩 대회와 관련된 것으로, 작품규격은 컬러 11인치*14인치로 1인당 5점 이내 출품하면 된다. 작품 접수마감은 6월 27일 오후 6시까지이며, 7월 2일 문경시청에서 공개심사를 거쳐 금상 1점 300만원, 은상 2점 각 100만원, 동상 3점 각 50만원 등 총 9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심사 결과는 7월3일 한국사진작가협회 홈페이지(www.pask.net)에 공지된다.
윤태영 한국사진작가협회 문경지부장은 "한꺼번에 100여대가 넘는 글라이더가 하늘을 수놓은 좀처럼 만나기 힘든 장관을 찍을 수 있다는 점에서 사진 작가 입장에서도 상당한 호기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남명섭 문경시 관광진흥과장은 "멋진 한 컷의 사진만큼 관광지를 홍보하기에 제격인 것이 없다는 생각에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와 머리를 맞대고 사진 전국촬영대회를 개최키로 의견을 모았다"면서 "이번 촬영대회를 통해 문경이 패러글라이딩을 하기에 최적의 입지란 사실을 전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인상적인 사진을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들 작품을 기반으로 문경시는 문경 관광을 널리 알리는데 적극 활용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010-9350-1452, 010-4522-3523.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