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현대시티아웃렛에서 허밍블럭스 체험 호응
네모감성 “창업지원 많이 받아 팝업스토어 마련”
한국장학재단은 대구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기업 네모감성과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구 현대시티아울렛에 팝업스토어를 열어 호응을 얻었다.
팜업스토어에서는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이 음악코딩 장난감 '허밍블럭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허밍블럭스는 시각장애를 가진 학생들의 코딩교육 부재와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처음 개발된 음악 결합 코딩 장난감이다. 촉감 기반의 블록 교구와 인공지능이 탑재된 응용프로그램을 활용해 자신만의 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만들며 그 과정에서 코딩의 논리적 사고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여느 프로그램과 달리,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해 서로를 위한 음악을 만들며 소통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팝업스토어 개설은 지역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신규 콘텐츠 발굴로 고객들을 위한 새로움을 추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장학재단 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는 전국 5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 위치해 있다.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이 창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와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임주환 네모감성 대표는 "2022년부터 한국장학재단 대구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에 입주해 창업 자문과 교육을 지원받았다"며 "다양한 창업분야에서 활동 중인 입주생들과의 교류 등을 통해 창업 역량 개발과 사업 확장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기업의 성장을 위해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최상목 배신, 내란 앞잡이?…윤석열 지지 폭등 [석민의News픽]
"헌법재판관, 왜 상의도 없이" 국무회의 반발에…눈시울 붉힌 최상목
尹 강제 수사 선 넘은 사법부·공수처…절차적 하자 정황 드러나
임영웅 "고심 끝 콘서트 진행"…김장훈·이승철·조용필, 공연 취소
"尹, 목숨 걸 용기도 없이 계엄" 조갑제·정규재 한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