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CCCG 대학생 영주소백산마라톤 대회 참가,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쌀 기증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단기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 영국 CCCG(Capital City College Group) 자매 대학 학생들이 지역 행사에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들은 지난 7일 영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소백산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5㎞ 구간을 달렸다. 다음 날인 8일에는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 쌀 94포를 기증했다.
기증식에는 김하늘 경북전문대 총학생회장과 CCCG 대학생 4명(Adam, Melody, Leilani, Lexi)와 교직원 2명(Philippa, Mateusz)이 참석했다.
아담(Adam·19) 학생은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경북전문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예쁜 벚꽃길을 달렸고 영주시에 사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기증식도 펼쳤다"며 "영원히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최재혁 경북전문대학교 총장은 "영국 CCCG 자매 대학생들은 내년에도 소백마라톤대회와 지역 행사 참여를 이어갈 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영국 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잘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구미시 "가수 이승환 콘서트 공연장 대관 취소…안전상 문제"
대구시민들 앞에 선 '산업화 영웅' 박정희 동상
[단독] 수년간 거래내역 사찰?… 대구 신협 조합원 집단소송 제기
"김건희, 계엄날 3시간 동안 성형외과에…뭐 했나" 野 의혹 제기
"김포골드라인처럼 혼잡"…'2량 짜리' 대경선에 승객 불편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