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재)수성문화재단 수성구립 범어도서관이 다음 달부터 오는 7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2시에 '수성인문학@Suseong' 2024년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성인문학@Suseong'은 범어도서관 10개년(2020~2029) 인문특화사업이다. 올해는 융합고전을 중심으로 신화·종교·과학기술 영역으로 구성하여 인문학 강연, 좌담회·콜로키움, 인문학 탐방 등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구민들이 시대별 고전과 인문학의 중요성을 일상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첫 강연은 다음 달 6일 강영안 한동대 석좌교수의 '아우구스티누스의 고백록'이다. 이후 ▷박종성 충남대 영문과 교수의 '가즈오 이시구로의 파묻힌 거인에 담긴 아서왕 신화의 재해석'(3월 13일) ▷권봉철 메소아메리카학 박사의 '아스테카, 마야 신화와 메소아메리카 문명의 이해'(3월 20일) ▷홍재웅 한국외대 스칸디나비아어학과 교수의 '닐 게이먼의 북유럽 신화와 오늘의 문화'(3월 27일)가 이어진다. 이후 오는 7월 24일까지 총19회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별 최대 140명까지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범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053-668-1646.
댓글 많은 뉴스
이낙연 "민주당, 아무리 봐도 비정상…당대표 바꿔도 여러번 바꿨을 것"
'국민 2만명 모금 제작' 박정희 동상…경북도청 천년숲광장서 제막
위증 인정되나 위증교사는 인정 안 된다?…법조계 "2심 판단 받아봐야"
일반의로 돌아오는 사직 전공의들…의료 정상화 신호 vs 기형적 구조 확대
"이재명 외 대통령 후보 할 인물 없어…무죄 확신" 野 박수현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