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 장량국민체육센터가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KSPO45001)을 획득했다.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KSPO45001)은 정부산하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안전관리가 우수한 체육시설에 대해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에서 운영 중인 장량국민체육센터는 2019년 설립돼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체력인증센터 등의 시설을 갖춘 복합주민복지시설이다.
공단에 따르면 장량국민체육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안전경영 관리체계 시스템 ▷안전위생 시설 및 활동 수준 ▷관계자 안전의식 분야 ▷공통필수 사항(위험성평가·손해보험 등) 등 4개 분야 19개 심사 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복조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은 공단의 체육시설 안전관리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책임안전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수년간 거래내역 사찰?… 대구 신협 조합원 집단소송 제기
'대구의 얼굴' 동성로의 끝없는 추락…3분기 공실률 20%, 6년 전의 2배
"안전 위해 취소 잘한 일" vs "취소 변명 구차"…이승환 콘서트 취소 두고 구미서 엇갈린 반응
"용산의 '사악한 이무기'가 지X발광"…김용태 신부, 시국미사 화제
[기고-김장호] 표현의 자유보다 시민의 안전 우선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