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우수 지방자치단체상 수상

입력 2023-12-06 17:41:12

경북 김천시는 지난 5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경북 김천시는 지난 5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제19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제19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5일 시에 따르면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한 해 동안 스포츠 산업 진흥 및 기반 구축 등 국내 스포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지자체, 개인과 단체를 선정하여 그 공로를 인정하는 상으로서 국내 스포츠 분야의 최고 권위를 지닌 상이다.

이번 김천시의 수상은 2007년 스포츠산업대상 '지자체 부문'이 신설된 이래 2011년, 2017년에 이어 세 번째 수상이다.

이는 김천시가 명실상부 대한민국 스포츠 특화 도시로 입지를 확고히 다져 그동안의 김천시의 스포츠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발전 성과가 높이 평가된 결과란 분석이다.

김천시는 일찌감치 스포츠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인식하고 지역 경제성장의 핵심 요소로써 스포츠에 투자를 주력했다. 김천시의 이런 노력은 스포츠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모범 사례로 평가되며 전국 지자체들의 비교검토(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홍성구 김천 부시장은 "스포츠 산업은 지역 성장요인과 연계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 미래성장산업"이라며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체육시설을 바탕으로 시의 다양한 콘텐츠를 스포츠와 접목해 누구나 동참할 수 있는 스포츠 특화 도시로 더욱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