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 성과보고회 및 교류회 개최

입력 2023-12-04 17:08:14

미니클러스터 참여 5개 기업 선정 표창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산단공 대구지역본부)는 4일 대구비즈니스센터에서 대구지역 미니클러스터 사업 성과보고회 및 산학연 교류회를 개최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산단공 대구지역본부)는 4일 대구비즈니스센터에서 대구지역 미니클러스터 사업 성과보고회 및 산학연 교류회를 개최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산단공 대구지역본부)는 4일 대구비즈니스센터에서 대구지역 미니클러스터 사업 성과보고회 및 산학연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 지역에서 운영 중인 4개 자율형 미니클러스터(MC)와 함께, 올해 출범한 디지털MC 회원사들도 함께 참여해 180여명의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구 지역 산업단지 내 지역의 산업발전과 기업 내 혁신을 위해 노력한 5개 기업을 선정해 표창을 했다.

이날 표창 기업은 ▷기계금속소재 ㈜영진금속(이도경 대표) ▷지능형자동차부품 ㈜디에이치지(남규동 대표) ▷IT융복합 ㈜엘앤컴(박홍배 대표) ▷바이오융복합소재 동진섬유㈜(현채홍 대표) ▷대구로보틱스 수테크(이성국 대표) 등 5개 기업이다.

대구 지역에서는 지역의 대표 산단과 주력 업종을 중심으로 ▷기계금속소재 ▷IT융복합 ▷지능형자동차부품 ▷바이오융복합소재 등 4개의 자율형MC와 '대구로보틱스' 디지털MC가 운영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율형MC와 디지털MC의 지난 1년간의 사업 추진 사항과 성과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MC회원사 및 산학연 관계자 간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김종운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장은 "2023년은 코로나이후 장기간 침체 국면이었던 대구지역 경제가 다시 도약하기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한 한해였다"며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역본부는 클러스터 사업을 통해 대구산단 입주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왔고 연말에 이렇게 각 MC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몹시 기쁘다. 앞으로도 대구지역의 기업과 근로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