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소년센터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우수사례' 최우수상

입력 2023-12-03 09:02:45

청소년 활동수기 공모전 장려상 수상

대구 달성군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비전꿈터는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우수사례 일반사업 부문'에서 최우수상(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또한 청소년 활동수기 공모전에서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전국 350여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은 1년 동안 운영된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비전꿈터는 청소년자기주도프로젝트 활동인 '완·내·스'(완전 내 스타일)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주도성과 자아역량 개발을 견인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활동수기 공모전에서는 '용기를 이어준 고리'라는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신성진 달성군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가 양성될 수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체험활동, 급식지원을 무료로 지원하는 공적서비이다. 현재 초등학생 4~5학년들을 대상으로 상시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