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시스템공조(대표 우명옥)는 지난 12일 안동시를 찾아 (재)안동시장학회(공동 이사장 권기창·김원)에 500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삼성시스템공조는 옥동에 소재한 전자제품, 시스템에어컨, 냉동 냉장기기 등을 도·소매하는 냉·난방공조산업설비 전문업체이다.
또, 지구온난화 해결방안의 하나로 대기환경보전을 위해 지역 최초로 냉매 회수업을 등록해 냉매 재활용 및 냉매제 폐기 대행업을 운영하며 탄소줄이기에 동참하고 있는 모범기업이다.
특히,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2013년부터 장학기금을 기탁해 이번 51회차 기부를 합한 총 누적기탁액이 1천336만원에 이르면서 시청 1층 로비에 설치된 안동시장학회 기부자 명예의 전당에도 등재됐다.
㈜삼성시스템공조 관계자는 "사람과 사회를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삼성시스템공조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지역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기탁한 장학기금은 지역의 우수 인재양성에 소중하게 쓰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