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로' 전용카드 할인 받고, 캐시백 챙기고…

입력 2023-06-13 16:52:25 수정 2023-06-13 20:21:24

배민·요기요·쿠팡이츠 '배달 3사' 맞서 다양한 서비스

대구 공공배달앱 대구로. 매일신문DB
대구 공공배달앱 대구로. 매일신문DB

배달앱 시장이 정체기를 맞으면서 고객 유치를 위한 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대구 시민생활종합 플랫폼 '대구로'가 전용 카드 출시 및 이벤트를 진행하며 점유율에 확대에 나서 눈길을 끈다.

통계청이 배달앱 시장 규모를 집계하는 지표인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지난해 하반기 이후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급부상한 배달앱 시장의 성장이 둔화되자 배달앱 3사인 배달의 민족·요기요·쿠팡이츠는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배달앱 선두주자인 배달의 민족은 '알뜰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동선에 따라 최적 경로를 찾아 업주와 소비자의 배달 비용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10% 무제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요기요는 지난달 업계 최초로 무제한 무료 배달비 구독 서비스인 '요기패스X'를 출시했다. 월 9천900원 구독료를 내면, 요기패스X 가맹점에서 일정 금액 이상 주문 시 배달비가 무료다. 다른 할인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쿠팡이츠도 유료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주문금액의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구로는 하나카드와 제휴한 '대구로 카드'를 지난 12일 출시하고 동시에 이용자 혜택을 확대한다.

대구로 카드를 이용하면 ▷대구로 택시 앱&대구로 앱(배달·포장·예약) 10% 청구 할인 ▷생활밀착 업종(쿠팡, 11번가, 통신요금, 스타벅스, 커피빈, 대구 이월드 등) 5%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월 최대 1만 5천 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대구로 택시 앱에서 카드 출시일부터 9월30일까지 월 누적 1만 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 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대구로 배달앱의 경우 카드 출시일부터 오는 7월31일까지 배달·포장 3만 원 이상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대구로 상품권 3만 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아동급식카드로 결제 시 배달팁 무료 ▷모바일 상품권 5% 할인 ▷매주 금요일 택시 쿠폰 1천 원 제공 ▷신규 회원 5천 원 쿠폰 제공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브랜드 버거, 피자헛, 빅스타 피자, 롯데시네마, 부어 치킨 등 브랜드와 제휴를 통한 할인 쿠폰도 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