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관련 특성화고 6교에서 13개 종목에 250명 참가
금·은·동 수상자는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 대구 대표로 출전

대구시교육청은 '제13회 대구시 상업경진대회'를 오는 25일 경북여상 등 4교(경북여상, 제일여상, 대구여상, 대구관광고)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대구시 상업경진대회'는 시교육청이 상업정보 분야에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능력 있는 직업인을 육성하고자 2011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6개 상업 관련 특성화고(경북여상, 제일여상, 대구여상, 상서고, 대구관광고, 대구보건고)에서 13개 종목 25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세무실무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등 10개 종목에 159명이 참가하는 경진 분야와 ▷경제골든벨 ▷대회홍보크리에이터 ▷동아리콘테스트 등 3개 종목에 90여 명이 참가하는 경연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 금‧은‧동상 수상 학생들은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경상남도에서 개최되는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대구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상업정보 분야 학생들이 각자의 재능과 실무 역량을 발휘하고,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 대전에서 열린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금상 3개, 은상 10개, 동상 15개를 수상했다.
댓글 많은 뉴스
민주당 대선 후보 이재명 확정…TK 출신 6번째 대통령 되나
김재섭, 전장연 방지법 발의…"민주당도 동의해야"
이재명 "함께 사는 세상 만들 것"…이승만·박정희 등 묘역참배
안철수 "한덕수는 출마 포기, 김문수·한동훈은 결단해야"
'고향 까마귀' 이재명, TK민심 흔드나…민주, 25% 이상 득표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