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글로리’ 이사라 그림 원작자 권현진 작가, 서울 비스타워커힐서 개인전

입력 2023-03-14 12:20:30 수정 2023-03-14 13:18:10

3월 28일까지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

권현진 작가의 개인전이 열리고 있는 서울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권현진 작가의 개인전이 열리고 있는 서울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 전경.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권현진 작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권현진 작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넷플릭스 화제작 '더글로리' 속 등장인물인 이사라(김히어라 분)가 그린 그림의 원작자인 권현진 작가가 서울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인전을 열고 있다.

이번 전시 '비주얼 포에트리 픽셀 퍼즐'은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온 권 작가의 2022년 하반기 신작을 볼 수 있는 전시다. 평면 회화, 입체 오브제, 영상부터 관객이 직접 작품의 일부를 구성해 볼 수 있는 관객 참여형 작품까지 다양한 구성의 작품 30점을 만나볼 수 있다.

권 작가의 '비주얼 포에트리' 시리즈는 눈을 감고 빛을 봤을 때 안구에 맺히는 가상의 환영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채도 높은 색을 사용해 현실에서는 보기 힘든 빛의 세계를 화면 가득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고농축 잉크와 우레탄을 반복해서 붓고 칠하는 과정을 통해, 색이 서로 만나고 섞이는 새로운 형태로 완성된 추상은 작가의 무의식이 발현된 결과이기도 하다.

권현진 작.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권현진 작.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권 작가의 작품은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더글로리'에 등장해 강렬한 이미지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권 작가는 등장인물인 이사라가 그린 대형 그림들의 원작자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권 작가는 "색채는 곧 작가의 내적, 감각적 이상 세계를 표현하는 언어라고 생각한다"며 "다채롭게 펼쳐진 색의 배열과 움직임을 작가만의 언어로 구성해, 시(Poetry)라는 주제에 걸맞게 관람객의 감성을 충전시켜주고 상상과 무의식의 세계에 한발 더 다가가 예술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는 오는 28일까지 이어지며, 서울 비스타 워커힐 호텔 1층에 위치한 '프린트베이커리 워커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