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 여객 7천만명 달성 기념식 포항경주공항에서 열려

입력 2022-12-14 16:16:32

한국공항공사 ‘민항 74년 역사 최초로 국내 항공 여객 7천만명’ 돌파

포항경주공항에서 열린 국내 항공 여객 7천만명 달성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축하 퍼포먼스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포항경주공항에서 열린 국내 항공 여객 7천만명 달성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축하 퍼포먼스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한국공항공사는 13일 '국내 항공 여객 7천만명 달성 기념식'을 포항경주공항에서 개최했다.

이날 한국공항공사는 "민항 74년 역사 최초로 국내 항공 여객 7천만명을 돌파했다"면서 항공 여객 및 유관기관에 감사 메시지를 전달했다.

기념식은 지방 공항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7월 전국 최초로 공항 명칭이 변경된 '포항경주공항'에서 특별히 마련됐다.

기념식은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의 기념사에 이어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김호진 경주 부시장이 축사를 진행했다.

7천만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이날 포항경주공항 이용객 중 2명에게 기념품을 지급하고, 항공사(진에어) 및 관광업계(한국관광협회 중앙회) 등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국내 항공 여객 7천만명을 달성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국제선이 정상화된 이후에도 중소 지방 공항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공항공사와 여러 유관기관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