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교육 윈윈 모델 만들 터" 시니어매일-계명문화대 협약

입력 2022-11-20 15:21:46 수정 2022-11-20 19:25:01

평생교육 활성화·행사 지원 등 성인학습 입학 시 장학 혜택
박승호 총장 "문화의 힘과 시니어의 힘 합쳐지길"

시니어매일과 계명문화대학교는 18일 성인학습자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니어매일 제공
시니어매일과 계명문화대학교는 18일 성인학습자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니어매일 제공

"배움을 원하는 중장년 교육에 힘을 모아요."

시니어매일(대표 최병고)과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지난 18일 성인학습자 대상 평생교육 활성화에 공동 노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계명문화대 동산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시니어매일 기자 50여 명을 비롯해 계명문화대 박승호 총장, 예춘정 입학처장, 전공 교수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대학의 지역사회 평생교육 역할이 갈수록 강조되는 가운데 평생교육 수요자인 시니어들과 대학이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성인학습자는 고교 졸업후 바로 대학에 진학한 어린 학생들보다 늦은 나이에 학교에 다니는 일명 만학도를 뜻한다. 최근 성인학습자의 직업 전환 교육과 재취업 교육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양 기관은 ▷성인학습자 교육에 대한 상호 이해 협력체계 구축 ▷성인학습자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개발 지원 ▷성인학습자 관련 행사 지원 및 홍보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 ▷기타 상생 발전을 위한 인적 물적 및 정보 교류 등을 약속했다.

박승호 총장은 "계명문화대는 시니어매일과 함께 열정적이고 활동적인 시니어들을 위해 새로운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 계명문화대의 '문화'와 시니어매일의 '시니어' 힘이 합쳐진다면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업무협약식에 이어 계명문화대 2023학년도 성인학습자 입학설명회가 진행됐다. 시니어 기자들은 금융부동산과, 공연음악학부, 사회복지상담과, 골프·피트니스과, 패션디자인·쇼핑몰과, 플라워·가드닝과 등 15개 전공에 대한 설명을 듣고, 대학 도서관과 골프 연습장 등 교내 교육시설도 둘러봤다.

계명문화대에 따르면 성인학습자 정시모집은 다음 달 2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첫 학기 등록금 전액 무료에 남은 학기 등록금 50% 이상 장학 혜택 등이 제공된다.

시니어매일 강효금 본부장은 "이날 성인학습자 과정에 지원서를 내거나, 따로 교육 내용을 문의하는 등 시니어매일 기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앞으로 계명문화대와 윈윈하는 모델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