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월 4차례 개최…하반기 미술시장 전망 등
윤선갤러리가 미술애호가들을 위한 가을강좌 '깊이 있는 미술작품 컬렉팅 어드바이스'를 연다.
9, 10월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국내외 미술시장 및 학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전문가 박민경, 이경민, 최병식 씨가 강의자로 참여한다.
첫 번째 강좌인 15일 '프리즈 서울과 키아프 리뷰 및 2022년 하반기 미술시장 전망' 강의에서는 비영리 연구단체 미팅룸의 이경민 미술시장 연구팀 디렉터가 최근 열린 프리즈 서울, 키아프 서울·플러스의 주요 작품과 세일즈 결과, 이슈를 알려준다. 아울러 2022년 국내외 하반기 미술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 국내 미술시장에 영향을 줄 글로벌 경제의 흐름도 짚어본다.
29일 '조각, 설치&미디엄의 확장' 강의에서는 박민경 에이렌즈(A-lens) 대표와 함께 조각을 바탕으로 하는 미디엄과 기법 및 이론의 발전과 확장을 살펴본다.
10월 13일 '진짜와 가짜의 세계-미술품 감정의 핵심' 강의에서는 최병식 전 경희대 미술대학 교수(미술평론가)와 함께 미술품 감정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으로서 진위감정에 대한 원리, 구조, 과정을 파악해본다. 미술품 가격결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시가감정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10월 27일 '판화 시장과 테크닉' 강의에서는 박민경 대표가 모노 프린트에서부터 동판화, 석판화, 목판화 등 판화의 역사, 테크닉, 감상 포인트를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좌는 유료로, 4회가 한 커리큘럼이나 각 강좌별 수강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윤선갤러리 홈페이지(www.yoonsungallery.com) 또는 전화(053-766-8278)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촉법인데 어쩌라고"…초등생 폭행하고 담배로 지진 중학생들
대구경북 대학생들 "행정통합, 청년과 고향을 위해 필수"
"죽지 않는다" 이재명…망나니 칼춤 예산·법안 [석민의News픽]
[매일춘추-김미옥] 볼 수 있는 눈
이재명 사면초가 속…'고양이와 뽀뽀' 사진 올린 문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