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심포니오케스트라 ‘IL CONCERTO: 대립과 조화’

입력 2022-08-30 09:44:08

피아니스트 조재혁 협연…2일 대구 어울아트센터 함지홀

피아니스트 조재혁. 어울아트센터 제공
피아니스트 조재혁. 어울아트센터 제공

고전주의 작곡가 모차르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CM심포니오케스트라의 'IL CONCERTO: 대립과 조화'가 2일 오후 7시 30분 대구 어울아트센터 함지홀에서 열린다.

어울아트센터가 상주단체 CM코리아와 함께 마련하는 무대다. 이태은이 지휘봉을 잡고 피아니스트 조재혁이 협연한다.

스페인 마리아 카날스 콩쿠르 1위, 모나코 몬테카를로 피아노 마스터스 국제콩쿠르 입상 등으로 국내외에 이름을 알린 조재혁은 요즘 가장 바쁜 국내 클래식 음악가 중 한 명으로 꼽힌다. 50대에 접어든 그는 각종 연주로 바쁜 국내외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엔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앨범을 냈고, 지난 4월엔 독일 하노버에서 녹음한 쇼팽 솔로 음반을 발매했다. 지금은 런던 필하모닉과 협연한 모차르트 협주곡 음반 발매를 앞두고 있다.

지휘자 이태은은 울산시 남구구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다.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음악원 지휘과를 졸업하고 울산시립교향악단의 부지휘자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연주회에선 지휘가 이태은의 해설과 함께 모차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21번 C장조와 교향곡 41번 C장조 '주피터'를 만나볼 수 있다.

관람료는 2만원이다. 대구 북구 주민은 40% 할인된 금액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053-320-5120.

지휘자 이태은. 어울아트센터 제공
지휘자 이태은. 어울아트센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