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명역센트럴엘리프(ELIF) 아파트 단지 조경 화제

입력 2022-08-15 14:41:56 수정 2022-08-15 18:51:01

산수정원, 웰컴가든 등 다채

진경산수정원(석가산 및 생태연못)
진경산수정원(석가산 및 생태연못)

㈜계룡건설이 시공한 대구 대명역센트럴엘리프(ELIF) 아파트 단지의 조경이 화제가 되고 있다.

조경은 크게 세 가지 테마로 분류된다. 첫 번째 테마는 '진경산수정원'. 앞산을 배경으로 석가산과 생태연못이 어우러진 산수정원을 비롯해 수변에서의 휴식을 위한 석재 스탠드 및 고급 티하우스를 이곳에 건립했다.

두 번째는 '웰컴가든'. 단지 진입부에 수경시설인 미러폰드를 설치하고 주변에 팽나무 및 야자수(당종려)를 심어 아파트의 품격을 한층 높였으며, 팽나무 및 조형 소나무를 통해 '주 진입부의 상징성'을 제고했다. 여기에도 휴식을 위한 티하우스를 설치했다.

마지막 테마는 '피크닉가든'. 소나무(장송)와 대형 은목서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로 정원을 조성해 계절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놀이터는 고급 원목인 '로비니아'를 사용, '수준 높은 아파트'라는 평가에 일조하게 했다. 놀이터 3개소와 유아놀이터 1개소 역시 다양한 테마로 구성해 일반 놀이터와의 차별화를 꾀했다.

조경을 담당한 계룡건설 홍관종 과장은 "최고의 명품 아파트에 걸맞은 조경 설계와 시공으로, 입주자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게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건설은 8월 31일 입주를 앞두고, 8월 13~14일 이틀 동안 단지 개방 및 조경 행사를 실시했다.

웰컴가든(미러폰드)
웰컴가든(미러폰드)

피크닉가든
피크닉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