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경북지역본부 내에 설치…이날 개장기념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의성자두' 특가 판매도
경북농협(본부장 금동명)은 급변하는 농산물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온라인에서 지역 농축산물 판매를 확대하고자 26일 경북농협 온라인지역센터를 열었다.
센터는 경북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판매 확대의 중추가 되는 등 산지 농축협 온라인 판매사업의 중심체 역할을 할 예정이다. 경북의 농축산물을 다수의 온라인몰에 입점해 판매·주문·관리·배송·정산 등을 일괄 처리하고,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한다.
경북농협은 센터 개장을 맞아 지역농축협 직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사업 역량강화 실무 교육을 열고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진행했다.
개장 기념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농협자두전국협의회 지원을 받아 의성 자두 2.4㎏(포모사 1.2㎏ 2팩)을 시중가 대비 30% 저렴한 1만4천900원에 무료배송 판매했다. 의성중부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엄격히 선별해 맛과 품질이 보장된 자두다.
경북농협은 지난해 3월 성주참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20여 차례에 걸쳐 우수 농축산물을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판매했다.
전국 최초로 전문가 도움 없이 농협 직원들이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기획·제작·촬영·진행하는 등 농축산물 온라인사업을 이끌고 있다.
금동명 본부장은 "경북농협은 온라인지역센터를 통해 유통경로 다변화 및 온라인 채널 판매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