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3일 지원서 접수…최종합격자는 10월 대구시향과 협연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이 오는 10월 28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열리는 '제21회 대학생 협주곡의 밤' 협연자를 모집한다. 최종 합격자에겐 대구시향과의 협연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 부문은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피아노 ▷하프 등이다.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학원생이나 휴학생, 2019년 1월 1일 이후 대구시향 '대학생 협주곡의 밤'에 출연한 학생은 제외된다.
희망자는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concerthouse.daegu.go.kr)에서 응시원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이메일(dsooffice1964@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실기 전형 강화를 위해 1차 비디오 전형을 거친 뒤 2차로 실기 전형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지원자는 오케스트라와 협연할 수 있는 자유곡 1곡의 전 악장을 악장별로 연주하고, 이를 촬영한 동영상 파일을 응시원서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비디오 전형 결과는 다음달 10일 발표한다. 비디오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2차 실기전형은 23일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진행한다. 실기전형엔 개인 반주자를 동반해야 한다. 실기전형과 관련한 세부 일정은 1차 합격자에게 개별 통지한다. 최종 합격자는 25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구시향은 클래식 음악 저변 확대와 유망주 발굴을 위해 매년 상반기에는 '청소년 협주곡의 밤'을, 하반기엔 '대학생 협주곡의 밤'을 열고 있다. 053-250-1473.
댓글 많은 뉴스
한덕수 탄핵소추안 항의하는 與, 미소짓는 이재명…"역사적 한 장면"
공세종말점 임박?…누가 진짜 내란범! [석민의News픽]
박지원 "한덕수, 굉장한 출세욕…차기 대통령하려 혼란 만들어"
불공정 자백 선관위, 부정선거 의혹 자폭? [석민의News픽]
헌정사 초유의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제2의 IMF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