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참가업체 모집

입력 2022-07-13 15:56:13

35곳 대상 상품할인지원금,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및 쇼호스트 지원 등 혜택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포스터. 대구시 제공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이 지역관광 우수파트너 사업체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돕는 '클릭 한 번으로 떠나는 대구여행'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광업체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직거래 활성화 지원으로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게 골자다. 지난해 13개 사업체를 지원한 결과 업계와 관광객의 호응이 좋아 올해는 35개 업체를 지원할 수 있게 사업을 키웠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할 사업체 선정은 외부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체는 ▷상품할인 지원금 ▷사업체별 맞춤형 현장 상담(컨설팅)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쇼호스트 등 방송 지원 ▷판매제품 광고(홍보) 등 사업체의 성장단계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받는다.

모집 대상은 사업장(본점)이 대구시에 있는 관광 관련 사업체로 공고일 기준 통신판매업 등록증이 있거나 이달 24일까지 통신판매업 등록을 완료할 수 있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홈페이지(www.daegulive.com) 및 대구관광재단 홈페이지(www.dto.or.kr)에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구비서류를 갖춰 이달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사업에 관심 있는 지역 사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19일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컨벤션홀에서 사업설명회도 연다. 사업 운영방안에 대한 설명, 전문MD가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의 콘텐츠 제작준비, 매출로 직결되는 연출법 등의 강연을 진행하며, 현장에서 맞춤형 1대 1 컨설팅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앞으로도 대구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계속 확대해 '여행하기 좋은 대구' 이미지를 높이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