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월배농협(조합장 박명숙)은 지난 17일 제 5차 농협 전국여성조합장운영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회의는 2019년 전국여성조합장협의회 출범 이후 5차례 개최되었으며,의장인 박명숙 조합장(대구 월배농협)과 부의장 김숙희 조합장(울산 범서농협)을 비롯하여 김명희 조합장(경기 김포농협), 강영희 조합장(충남 동세종농협), 고창인 조합장(전북 순정축협), 이보명 조합장(경남 가야농협)이 참석하여 농촌여성의 지위향상과 농협의 역할 등 농협의 당면과제를 논의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의 영상 축사와 장덕수 농업농촌지원본부장의 축사와 더불어 박병희 대구지역본부장, 대구경영기획단의 김형년단장 등 여성조합장운영협의회를 격려하기 위해 참석하였다.
이날 참석자들은▷여성조합장으로서 농축협의 업무추진 및 발전에 관한 사항 ▷중앙회 및 회원 농축협의 농업인 실익증진에 관한 사항 ▷여성조합장의 권익신장 및 대외협력에 관한 사항 ▷여성농업인단체 활성화 등 다양한 주제로 논의를 이어갔다.
박명숙 조합장은 "지역 농·축협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전국 여성조합장협의회의 여러 사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실익증진을 비롯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노력하면서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