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원장 이건문)은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계명대학교와 함께 학생들의 생명나눔 실천을 통한 인성 교육 확대를 위한 '계명 가족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DGB대구은행은 계명 가족 사랑의 헌혈 행사를 위하여 칫솔 치약 세트 1,000세트를 후원하였으며, 특히 11일에는 DGB대구은행에서 제공한 푸트트럭을 이용하여 헌혈자들에 대한 커피와 음료도 제공하였다.
헌혈 행사에 참석한 계명대학교 신일희 총장, 이필환 부총장과 DGB대구은행 임성훈 은행장, 대한적십자사대구지사 송준기 회장, 대구경북혈액원 이건문 원장은 지역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실천 중심의 인성 교육 확대 방안을 협의하고, 헌혈 현장을 찾아 계명 가족 헌혈자들에 대한 생명 나눔 정신을 격려하기도 하였다.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은 "작년부터 시작한 계명 가족 헌혈 행사가 2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젊은 층의 헌혈참여는 혈액 수급 안정화와 더불어 미래 헌혈자 확보와 중장년층 헌혈 참여의 증대로 연결되는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며, 이 행사를 통해 지역 내 헌혈참여 분위기 확산에도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은 "계명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생명나눔 운동이 DGB대구은행의 ESG경영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활동과 협업으로 나눔문화가 확산되는 시너지 효과가 발현될 수 있도록 계명가족 사랑의 헌혈을 적극 지원하게 되었다"며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한편, 계명가족 사랑의 헌혈행사는 대학측과 계명대 RCY 단원의 참여 증진 캠페인을 통한 사전 예약으로 상·하반기로 진행되며, 헌혈참여자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1,0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 시민이 함께하는 지역 내 대규모 헌혈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