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유학 장학생에게 연간 최대 6만 달러 학비와 체재비 지원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이번 달 14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신청 가능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2학년도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 장학금(드림장학금) 신규 장학생을 모두 30명 규모로 선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을 통해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133명의 장학생을 선발했고, 81명이 세계 7개국으로 진출했다.
올해 신규 장학생은 고교 2, 3학년을 각 15명씩 선발하되,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와 특성화고교 학생을 최대 5명까지 포함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대 30명을 선발한다. 보다 많은 우수한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국제 계열 과목 성적 인정 기준과 외국어 능력 평가 기준을 마련하는 등 선발 제도를 개선했다.
한국장학재단은 선발된 고교 2, 3학년 장학생에게는 월 50~70만 원의 학업장려비를 지원하고, 이들을 위해 개인별 1대 1 멘토링, 외교부 해외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대사관 협업을 통한 유학설명회도 개최한다. 해외 유수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맞춤형 유학 카운슬링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해외유학생에게는 연간 최대 6만 달러 학비와 체재비를 지원하고, 학업 성적 우수자에게는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정대화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미래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이번 사업에 저소득층 성적 우수 고교생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