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 경운대, 김동제 신임 총장 취임

입력 2022-02-28 17:53:02

"열린 캠퍼스 조성, 시민과 세계와 소통하는 대학 만들겠다"

김동제 신임 경운대 총장. 경운대 제공
김동제 신임 경운대 총장. 경운대 제공

경운대는 3월 1일자로 김동제(항공보안경호학부) 교수가 제9대 신임 총장으로 취임한다고 28일 밝혔다.

김 신임 총장의 임기는 3년이다.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김 신임 총장은 "열린 캠퍼스를 만들어 시민과 소통하고 세계와 소통하는 대학으로 만들겠다. 특히 대외 기관,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사행정을 펼치고 대학 인프라를 지역민들과 공유해 평생교육의 메카로 조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대학 구성원들이 머물고 싶은 대학,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신임 총장은 예천 대창고와 용인대를 졸업했으며 한국체대·성균관대에서 체육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경운대에 재직하면서 학생처장, 기획실장, 사회안전대학장, 사무처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현재 대학무도학회 부회장·한국경호경비학회 부회장 등을 맡아 활동 중이며, 교육부 장관상, 경북체육회 공로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경운대는 이날 김 신임 총장 외에도 교원인사도 함께 발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2주기) 신희준 ▷입학홍보처장 손정식 ▷산업정보대학원장 윤복만 ▷항공공과대학장 이승민 ▷항공서비스대학장 이상관 ▷간호보건대학장 권려원 ▷벽강교양대학장 전주영 ▷항공전자공학과장 최덕규 ▷항공운항학과장 정진용 ▷항공교통물류학과장 하성영 ▷간호총괄학과장 홍선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