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체육회, 설명절 맞이 가족과 함께 그린워킹 챌린지 이벤트 진행

입력 2022-01-17 17:52:03

17일부터 오는 2월 7일까지 22일간 진행, 상품권 등 준비

대구시체육회가 17일부터 오는 2월 7일까지 22일간, 설 명절을 맞이해 일상생활 속 건강과 환경 지키기를 함께 할 수 있는 '2022 그린워킹 챌린지'를 진행한다.

그린워킹은 기후문제 해결을 위해 모두가 한걸음씩 실천한다는 뜻으로 걷기 챌린지를 통해 자동차 이용을 줄여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과 대기오염을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실천 및 건강과 면역력을 증진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이벤트로 미션과 이벤트 참여자에게 선착순 및 무작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대구국제 마라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미션수행을 하면 된다. 미션은 '5만보 걷기'와 '10㎞ 달리기'다.

두 미션은 챌린지 기간(22일) 중 누적기록으로 달성여부가 결정된다. 5만보 걷기는 대구시민 대상으로 선착순 2천명, 10㎞ 달리기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1천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로 미션완료자 중 '대구국제마라톤 홈페이지' 에 미션수행 인증사진을 업로드한 100명에게 무작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대구국제마라톤' 앱에서 만보기와 자유달리기 미션을 선택해 시작버튼을 클릭 후 수행한 다음 반드시 종료버튼을 클릭해야 누적기록이 등록된다.

나의 현황에서 진행되고 있는 누적기 록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의현황에서 미션별 '미션완료' 버튼을 클릭해야 선착순 등록이 완료된다.

박영기 대구시체육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 지만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고 일상생활 속에서 비교적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를 통해 건강과 환경까지 지키자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그린워킹 챌린지에 참가하여 평소 못한 이야기도 나누며 마음 따듯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