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장판 코드는 뽑았나요?" 대구 중부소방서, 겨울철 전기제품 안전수칙 당부

입력 2022-01-07 15:14:34

전통시장 등에 겨울철 3대 전기제품 예방 홍보문 배부

중부소방서(서장 우병욱)는 지난 6일 겨울철 3대 전기제품 사용 시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지킬 것을 당부했다. 대구 중부소방서 제공
중부소방서(서장 우병욱)는 지난 6일 겨울철 3대 전기제품 사용 시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지킬 것을 당부했다. 대구 중부소방서 제공

중부소방서(서장 우병욱)는 지난 6일 겨울철 3대 전기제품 사용 시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지킬 것을 당부했다.

겨울철 3대 전기제품이란 전기장판, 전기히터, 전기열선을 말한다. 추운날 자주 사용되는 제품들이라 화재 위험이 크다.

중부소방서는 전기적 요인으로 화재가 자주 발생하는 겨울 동안 전기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전통시장 등에 정기적으로 방문해 전기제품 안전메뉴얼을 배부하고, 안전수칙을 지켜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겨울철 전기용품 사용 안전수칙은 ▷전기장판을 접거나 과하게 압박하지 않기 ▷누전차단기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자제하기 ▷외출할 때 전원 코드 뽑기 ▷난방기구 사용할 때 주변에서 빨래 말리지 않기 ▷전기용품 먼지 제거하기 등이다.

우병욱 중부소방서장은 "코로나19로 특히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은 만큼 겨울철 전기장판 등 난방용품을 사용할 때 부주의로 화재가 많이 발생한다"며 "전기제품을 사용할 땐 반드시 규격 제품을 사용하고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