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대구시 임시회 오늘 폐회

입력 2012-04-26 15:48:08

대구시의회가 오늘 오전 제20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5분 자유발언과 조례안 등 37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했습니다.

대구시의회는 오늘 오전 제20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김원구, 권기일, 이동희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37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했습니다.김원구의원은 대구시 행정사무 배분의 문제점과 대책을, 권기일 의원은 의무급식을 중앙정부 차원에서 검토하도록 하기 위한 대구시의 역량 결집을 이동희 의원은 민자도로 범안로 전구간 매입 및

삼덕요금소 폐지를 촉구했습니다.

이번에 의결된 조례안 중에서는 비영업용 승용자동차에 대한 자동차세의 세율구간을 5단계에서 3단계로 축소하고 세율을 인하 조정한 대구광역시 시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의결되면서 서민 가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 대구시 공공시설내의 매점 및 자동판매기 설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공공시설내의 매점 및 자동판매기 설치에 관한 허가 또는 위탁운영 신청자격대상에 국가유공자 및 그 유족을 추가해 이들에게 경제적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도 소상인 보호와 지역 유통업의 균형발전을 위한 '대구광역시 소상인 지원 및 유통업 협력 일부개정조례안'과 저소득 시민 주거생활 안정 등을 위한 '대구광역시 주택사업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등이 의결됐습니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