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재향군인회, 김장호 구미시장에게 '향군대휘장' 수여

입력 2026-01-14 15:11:3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단체 운영비, 후손 장학금, 국외 안보문화체험 지원 등의 공로 인정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김장호 구미시장에게 향군발전에 기여한 공롤로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최고의 영예인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김장호 구미시장에게 향군발전에 기여한 공롤로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최고의 영예인 '향군대휘장'을 14일 수여했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제공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14일 김장호 구미시장에게 향군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최고의 영예인 '향군대휘장'을 수여했다.

향군대휘장은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정관 규정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가안보와 향군 발전에 기여한 공이 현저한 외부인사에게 수여하는 향군 최고의 명예휘장이다.

김 시장은 재향군인회의 명예선양과 복지증진을 위해 단체 운영비, 후손 장학금, 국외 안보문화체험 지원 등을 비롯해 미래세대의 국가관 및 안보관 확립을 위한 안보현장교육 지원 등 다양한 안보사업 추진과 재향군인회 활성화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김 시장은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말했다.

신상태 향군회장은 "향군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김장호 구미시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보훈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향군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향군을 위해 도움을 주신 분들께 명예를 부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