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석 강남종합병원장, 복지부 '응급의료 유공자' 표창받아

입력 2025-12-18 13:05:11 수정 2025-12-18 16:36:2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용석 강남종합병원 병원장이 16일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최용석 강남종합병원 병원장이 16일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응급의료 발전 유공자 표창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대구 동구의 응급의료 공백 해소에 기여한 공로로 강남종합병원 최용석 병원장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16일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응급의료 발전 유공자 표창 행사'에서 최 병원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을 통해 강남종합병원은 지역 내 응급의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며 지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는 점을 평가받았다.

최 병원장은 "지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것은 병원의 가장 중요한 책무"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본연의 역할을 다해준 강남종합병원 의료진과 직원들 덕분에 이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역민들에게 최상의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