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경북도 22개 시·군 지적행정 평가서 '군 단위 유일' 우수기관

입력 2025-12-17 13:47:51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현장 중심 민원 처리·지적제도 개선 노력 인정

'2025년 지적행정업무 추진실적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예천군 관계자 등이 지난 15일 경북도청에서 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했다.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이 경북도에서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지적행정업무 추진실적 종합평가'에서 군 지역으로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7일 예천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지적민원현장 방문제 운영 ▷토지이동처리 실적 ▷지적측량검사 실적 ▷지적업무연구 실적 ▷전문교육 이행실적 ▷수범사례 및 특수시책 ▷제도개선 의견제출 등 지적행정업무 14개 분야에 대해 이뤄졌다.

올해 예천군은 지적업무 세미나에서 '지적문서 통합시스템의 활용방안'을 제시해 우수연구과제로 선정된 바 있다. 아울러 '지적기준점 관리', '지적기록물 전산화 사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적업무 관련 법령 및 제도개선에 관한 의견제출도 적극적으로 제출한 공을 인정 받았다.

예천군 관계자는 "적극적인 지적행정 서비스와 민원에 대한 친절한 응대, 신속·정확한 처리 등 각자의 자리에서 직무를 충실히 해온 직원들의 꾸준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재산권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며, 군민이 감동하는 지적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