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거 나도 예약"…박나래 논란에 내려간 '나혼산' 영상, 뭐길래

입력 2025-12-10 12:47:12 수정 2025-12-10 12:56:09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주사이모' 연상 가능한 영상 여럿 비공개 처리

박나래가 출연한 MBC예능
박나래가 출연한 MBC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링거가 언급된 장면. MBC 영상 캡처

방송인 박나래가 병원이 아닌 곳에서 불법 의료 서비스를 받았다는 이른바 '주사 이모'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관련 언급이 나왔던 것으로 의심되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의 일부 회차 영상이 유튜브에서 비공개 처리된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MBC 공식 유튜브 채널을 보면, '나혼산'의 지난해 12월 13일 방영분 중 박나래와 가수 겸 작곡가 정재형이 함께 김장 80포기를 하는 에피소드가 포함된 영상 수 편이 비공개 처리됐다.

영상 속 정재형은 김장을 마무리한 뒤 박나래에게 "내일 링거 예약할 때 나도 해야 된다?"고 말하자 박나래는 "어 오빠, 링거 같이 예약"이라고 답했다.

앞서 'MBC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한 MBC 공식 유튜브 채널 여러 곳에는 '링거 예약하는 박나래X정재형?!' 같은 제목의 방송 클립들이 다수 올라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최근 박나래를 둘러싼 논란이 커지자, 해당 사례를 연상할 수 있는 영상 다수가 비공개 처리된 것으로 추정된다.

앞서 강남경찰서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및 의료법, 약사법 위반 등의 혐의로 박나래와 '주사이모' 등에 대한 고발을 접수한 바 있다.

보건복지부 역시 취재진 질문에 "관련 행정조사를 검토하고 있다"는 취지의 답변을 내놓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