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교육부 주관 '202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5-12-07 12:23:27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립대구과학관이 운영하는 도서벽지 및 소외계층을 위한
국립대구과학관이 운영하는 도서벽지 및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과학관'에 참여한 지역 청소년들 모습. 대구과학관 제공.

국립대구과학관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신규 인증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공공기관, 기업, 대학 등을 발굴하여, 정부가 공식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지역 과학교육 격차 해소 및 균등한 학습권 보장'이라는 비전 아래, 과학관이 보유한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사회의 과학교육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선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정부 핵심 교육정책인 '늘봄학교' 안착을 위한 맞춤형 과학교육 지원 ▷도서벽지 및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과학관'과 '초청 캠프 운영'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충실히 이행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국립대구과학관은 2022년부터 현재까지 총 214회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5천576명의 학생에게 수준 높은 과학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앞으로도 과학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늘봄학교 지원 확대와 소외지역 및 계층을 위한 빈틈없는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미래 과학 인재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든든한 사다리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