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루브캠코리아, 제51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입력 2025-12-04 15:04:1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본선 진출 전국 317팀과 경쟁, 이번 대회로 5번째 대통상 수상 영광"

(주)루브캠코리아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주)루브캠코리아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1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대통령상 은상을 수상했다. (주)루브캠코리아 제공

(주)루브캠코리아는 지난달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1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대통령상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AI(인공지능) 시대, 제주에서 품질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지난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었으며, 전국에서 317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7천여 명이 참가했다.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는 산업현장의 품질 혁신 주역인 근로자들이 18개 부문으로 나누어 현장 품질개선 우수사례를 품질분임조별로 발표하는 방식으로 경연을 펼치는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다.

대구에 본사, 경북 고령군에 기술연구소와 제조공장을 두고 있는 ㈜루브캠코리아는 연구성과 부문에서 '대두유를 이용한 친환경그리스 연구개발 사례'를 발표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품질개선 활동으로 주목받았으며, 5번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루브캠코리아는 1998년 창사 이래 세계 최고의 윤활제 생산을 목표로 기계·자동차· 전자 등 50여 사업군에 500여 종의 특수윤활제를 개발 생산해 오고 있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 등 해외에서도 현지법인과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 포스코, 현대기아자동차 등을 포함한 전 산업 분야에 납품하고 있다.

이승우 대표는 "창립 이래 '품질은 곧 기업의 생명'이라는 신념 아래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품질경영을 실천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미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서 지속 가능한 품질 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