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마이스터고, 2025 국가기술자격 취득 '우수 학교'·'최우수 학생' 동시 수상

입력 2025-12-02 11:39:02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밀기계가공과 3학년 이계원 학생 최우수상 수상
평가 지표에서 탁월한 성과 거두어 '우수 학교상'도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달 20일 노보텔 엠버서더 서울 동대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달 20일 노보텔 엠버서더 서울 동대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5년 국가기술자격 취득 우수 학교·학생 시상식'에서 학생과 학교가 동시에 수상했다. 최우수상(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정밀기계가공과 3학년 이계원(가운데) 학생 모습. 대구 일마고 제공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대구일마고)는 지난달 20일 노보텔 엠버서더 서울 동대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5년 국가기술자격 취득 우수 학교·학생 시상식'에서 학생과 학교가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대구일마고 정밀기계가공과 3학년 이계원 학생이 뛰어난 실기 능력과 국가기술자격 취득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상(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계원 학생은 특히 복합가공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과 성실한 실습 태도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대구일마고는 국가기술자격 취득률, 체계적인 지도 시스템, 우수한 교육환경 등 여러 평가 지표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어 '우수 학교상(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학교는 미래 기술 인재 양성 기관으로서의 확고한 위상을 전국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다.

김경일 대구일마고 교장은 "학교의 기술교육 역량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며 미래의 기술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가 든든한 디딤돌이 되겠다고"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