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27일, 11월19일 양일에 '대구하이텍고등학교 - 취업 역량 강화, 구직 준비 증명사진 촬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고교 2학년 재학생들에게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조기에 제공해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학생들이 구직 활동에 필수적인 기초 취업 준비를 완료하도록 돕고, 증명사진 촬영 지원을 통해 채용 준비 과정의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하이텍고등학교 내에서 총 133명의 예비 구직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구직 마인드 함양을 위한 취업 마인드 특강, 개별 취업 컨설팅을 마련했다. 또 입사지원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증명사진 촬영 지원이 이뤄졌다.
아울러 취업 마인드 함양 특강, 개별 취업 컨설팅을 통하여 취업 목표 달성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학생 개개인의 강점 및 역량 파악을 지원하여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구직 마인드를 통해 자신감 있게 사회로 진출할 수 있는 준비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구하이텍고 학생들은 "면접 컨설팅을 통해 막연했던 면접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되었고, 증명사진 촬영까지 지원받아 바로 입사지원서를 완성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한다"고 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사회 초년생이 갖춰야 할 긍정적인 첫인상과 면접 기초 컨설팅을 통해 개별 구직 역량 강화를 실질적으로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