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은 국민과 함께 산업단지 혁신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제4기 '산업단지 국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산업단지 국민참여혁신단'은 국민이 한국산업단지공단의 혁신 활동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안하고 기관 운영 개선에 기여하는 참여형 소통 기구다. 산업단지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혁신단원은 위촉일로부터 1년간 ▷국민 중심의 혁신 아이디어 제안 및 과제 발굴 ▷혁신성과 모니터링 등 기관 혁신 활동 전반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 4기 혁신단은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10명을 확대한 총 80명 규모로 운영된다.
구성은 ▷일반시민 31명 ▷전문가(시민단체․대학 등) 10명 ▷산업단지 입주기업군 26명 등 기존 구성한다. 또 산업단지나 한국산업단지공단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자체, 연구소 등 협력기관 13명을 신규 참여그룹으로 포함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12월 5일까지 한국산업단지공단 누리집에 접속 후 고객마당-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혁신단원에게는 활동 실적에 따라 소정의 자문료가 지급된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국민과 입주기업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것은 한국산업단지공단 혁신의 가장 중요한 기반"이라며 "제4기 국민참여혁신단 운영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