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말 대구 최대 규모 '다이소 산격유통단지점' 입점
프리미엄 가구, 혼수제품, 생활용품 등 한 곳에서 구매
전국 최대 규모 가구·혼수 전문 쇼핑몰인 'OK가구혼수백화점'이 대대적인 혁신을 통해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OK가구혼수백화점은 올해 이부희 이사장과 10기 집행부를 선출하고, '원스톱 체험형 쇼핑 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OK가구혼수백화점은 대구 북구 산격동 대구종합유통단지 안에 위치한 지하 2층~지상 4층, 연면적 6만1천447㎡(1만8천587평) 규모의 혼수백화점이다. 전통시장으로 등록돼 있어 온누리상품권과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주차대수 700대에 달하는 주차공간을 갖추고 편안한 쇼핑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OK가구혼수백화점은 이러한 장점은 살리면서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고객들을 매장으로 유치하기 위해 원스톱 체험형 쇼핑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온라인 쇼핑몰에 익숙한 소비자를 위해 제품군을 확대하면서 통합 쇼핑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온라인과 동일한 편의성을 구현한다.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면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쇼핑을 즐기는 경험을 제공해 매장 방문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OK가구혼수백화점 건물은 최근 생활용품 브랜드 '다이소'가 입점하면서 변곡점을 맞았다. 다이소 산격유통단지점은 지난 9월 말 약 2천644㎡(800평) 규모로 들어섰다.
다이소 입점으로 인해 식탁, 소파, 침대를 비롯한 프리미엄 가구부터 커튼, 침구, 그릇 등 혼수 제품, 생활용품 등을 한 장소에서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는 게 OK가구혼수백화점 측의 설명이다.
소비자에게 더 밝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외관 개선작업도 함께 진행한다. OK가구혼수백화점은 내년 1월 완료를 목표로 건물 랩핑·도색·광고물 부착 등 미관 개선 작업에 돌입했다. 이처럼 OK가구혼수백화점 건물 외형을 가꾸는 건 약 20년 만이다.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SNS(인스타그램), 케이블 TV, 지하철 광고 등 다각적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OK가구혼수백화점은 다이소, 가구·침구 등 주요 브랜드와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OK가구혼수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경험과 쇼핑의 편의를 동시에 제공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대구의 명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