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수성, 프리미엄 야외 웨딩공간 '라포레 수성' 선봬

입력 2025-11-28 07:30:0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올해 수성스퀘어 옥상 공간에 대형 야외 웨딩홀 조성
약 2천평 규모, 금잔디 식재하고 자연친화적으로 연출

호텔수성이 올해 프리미엄 야외 웨딩공간
호텔수성이 올해 프리미엄 야외 웨딩공간 '라포레 수성(La forêt Susung)'을 조성했다. 약 6천611㎡ 규모 공간에 특허 제품인 'M45 금잔디'를 식재해 자연친화적으로 연출했다. 호텔수성 제공

호텔수성이 내년 웨딩시즌을 앞두고 프리미엄 야외 웨딩공간을 선보였다. 웨딩홀 '라포레 수성(La forêt Susung)'이다.

라포레 수성은 올해 수성스퀘어 루프탑(옥상) 공간에 새로 마련한 대형 야외 연회장이다. 호텔수성은 '숲'을 뜻하는 프랑스어 '라포레(La forêt)'를 이름으로 정하고, '자연이 주인공이 되는 감성' 콘셉트의 연회장을 조성했다.

약 6천611㎡(2천평) 규모 공간으로, 바닥에 특허 제품인 'M45 금잔디'를 식재해 자연 친화적으로 연출했다. "어떤 계절에도 빛나는 천연 잔디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호텔수성 측의 설명이다.

호텔수성 관계자는 "라포레 수성은 뒤로는 법이산, 앞으로는 수성못이 펼쳐지는 곳에 위치해 사계절 내내 울창한 숲을 느낄 수 있는 자연 속 웨딩 명소"라면서 "실개천의 물안개와 반짝이는 분수 속에서 결혼을 축복하는 장면은 이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장관"이라고 설명했다.

야간에는 조명 연출을 통해 공간 분위기가 '반전'되도록 했다. 특히 예식 트렌드인 '루미너스(Luminous·어둠에서 빛나는) 웨딩'을 반영한 조명 연출이 예비 부부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호텔수성 측은 전했다.

호텔수성은 라포레 수성을 조성하면서 야외 웨딩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인프라도 강화했다. ▷독립형 신부 대기실 ▷신부 전용 화장실 ▷우천·강추위 시 전환 가능한 실내 예식홀 ▷총 550석 규모의 전용 연회장 등이다. 주차공간은 주차대수 1천400대 규모로 마련했다. 여기에 주차공간을 200여대 규모로 추가 확보해 방문객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라포레 수성이 가진 차별점 중 하나는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 여유 있는 예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날씨나 계절에 따라 원할 경우에는 2층 아이비홀(IVY Hall)에서 진행하는 실내 예식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야외 웨딩에 어울리도록 식사도 차별화했다. 라포레 수성은 일반적인 뷔페 형식이 아닌 BBQ(바비큐) 중심의 프리미엄 메뉴를 제공한다. 야외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즉석 요리 등으로 메뉴를 구성한 것이다.

호텔수성은 내년 예식을 준비 중인 예비 부부를 위해 사용료·식대 할인과 라이브 3중주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판매 중이다. 호텔수성은 라포레 수성 외에도 ▷낮에는 자연 채광, 밤에는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피오니홀' ▷로맨틱한 캔들(촛불) 장식과 화려한 조명 연출이 돋보이는 '블레스홀'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호텔수성 관계자는 "트렌디한 경험을 중시하는 MZ 세대(1980년대 초반~2010년대 초반 출생)를 중심으로 야외 웨딩홀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서 "저녁 시간에는 노을이 물든 하늘을 배경으로 한 환상적인 예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