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경 여사, 이집트 영부인에 '케데헌' 핫 뮷즈 선물

입력 2025-11-21 08:08:33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재명 대통령의 부인 김혜경 여사와 압델 파타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의 부인 인테사르 알시시 여사가 20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대통령궁에서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의 부인 김혜경 여사와 압델 파타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의 부인 인테사르 알시시 여사가 20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대통령궁에서 환담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이집트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가 인티사르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 영부인 환대에 사의를 표하며 증정한 선물이 관심을 모은다.

20일(현지시간) 김 여사는 인티사르 여사의 초청으로 환담과 오찬에 이어 이집트 대박물관을 함께 관람하며 친분을 쌓았다.

김 여사는 이에 국립중앙박물관 상설 전시 도록 및 기념품 '뮷즈(MU:DS)'로 구성된 선물을 전달했다.

김 여사가 전달한 중앙박물관의 한국 전통문화 관련 굿즈는 ▷금관총 오복선율 목걸이 ▷백자 달항아리 키링 ▷달항아리 도어차임 ▷일월오봉도 가방 ▷일월오봉도 부채 ▷갓 키링 ▷흑립 갓끈 볼펜 ▷갓 브로치 ▷까치 호랑이 뱃지 ▷국화 매듭팔찌 등 10개 품목이다.

금관총 오복선율 목걸이는 대한민국 국보인 금관총 금제 허리띠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오복(五福)'은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마음 ▷삶의 시련을 이겨내는 강인한 의지 ▷풍요 ▷다산 ▷행복 등을 기원하는 다섯 가지 기원을 의미한다.

'달항아리'는 다복과 풍요로움을, '일월오봉도'는 조선시대 궁궐 정전의 어좌 뒤편에 놓였던 다섯 개의 산봉우리와 해, 달, 소나무 등을 소재로 한 그림이다.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회화로써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작중 무대 배경으로 등장에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갓'과 '까치 호랑이', '국화 매듭팔찌' 역시 케데헌 중 유사한 제품,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관심이 급증한 뮷즈들이다.

전은수 대통령실 부대변인에 따르면 김 여사는 인티사르 여사의 극진한 환대에 사의와 뮷즈 선물을 전달하며 "한국을 방문할 경우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정중히 초대해 오늘의 환대에 보답하고 싶다"고 했다.

한편 이 대통령은 이날 정상회담 및 오찬을 함께한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에게 내년 중 방한을 희망한다는 의사를 전하며 공식 초청 의사를 밝혔다.

김 여사는 이후 이집트 측 피라미드 사이트 관장 아슈라프 모히 엘딘 박사의 안내를 받으며 기자의 피라미드와 스핑크스를 관람했다. 김 여사는 지난 11일부터 개최 중인 '이집트 피라미드 국제미술제'도 둘러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