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산업 중심 '수성알파시티' 기업 유치 총력

입력 2025-11-20 18:44:56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 DIP에서 'AX산업 중심도시 대구, 투자설명회' 개최

20일 오후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에서 열린
20일 오후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에서 열린 'AX산업 중심도시 대구, 투자설명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와 함께 수성알파시티 내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에서 'AX산업 중심도시 대구,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ICT 분야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대구의 ICT·AX(인공지능 전환) 산업 경쟁력과 지원 사업 현황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비수도권 최대 소프트웨어(SW) 기업 집적단지인 수성알파시티에서 열린 이번 투자설명회에는 ICT·AX 분야 기업 관계자를 비롯해 대구시,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 대구테크노파크(TP),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등 주요 기업 지원기관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대구시 소버린 AI(주권형 AI) 및 AX 전략 ▷수성알파시티 투자 환경 ▷스마트 제조혁신 기업지원 프로그램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대구의 투자환경과 기업지원 제도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 기업들의 지원사업 참여 가능 여부, 입주 가능 공간, 본사 이전 시 인센티브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아울러 수성알파시티 투어를 통해 기업들이 직접 입주 환경과 주변 인프라를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대구시는 이번 투자설명회를 계기로 수도권 ICT 유망기업과의 협력 기반을 확장하고, 수성알파시티 등 주요 산업 거점에 대한 신규 투자 유도를 위한 맞춤형 유치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성주현 대구시 원스톱기업투자센터장은 "수성알파시티는 경제자유구역, 기회발전특구, 글로벌 혁신특구로 지정된 '기회의 클러스터'로, ICT 기업이 성장하기에 최적의 환경"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수요와 산업 흐름에 맞춘 지원책을 마련하고, 제도와 인프라를 보강해 더 많은 유망기업 유치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