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 명이 함께한 도약의 자리… 대구사이버대 서포터즈 출범

입력 2025-11-20 10:08:55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사이버대, 전체 교직원 워크숍·DCU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총장 인사·입시전략 발표·서포터즈 임명 이어져
서포터즈 34명 구성… 교직원 100여 명 참석

대구사이버대는 2025학년도 전체 교직원 워크숍 및 DCU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 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는 2025학년도 전체 교직원 워크숍 및 DCU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 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의 DCU 서포터즈 발대식 모습. 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의 DCU 서포터즈 발대식 모습. 대구사이버대 제공

새로운 학년을 준비하는 대학 구성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4일 대구 MH컨벤션 5층 리젠시홀에서 '2025학년도 전체 교직원 워크숍 및 DCU 서포터즈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근용 총장을 비롯해 전종국 부총장, 윤은경 대학원장, 박상희 교학처장, 김한양 기획입시처장, 도진우 사무처장 등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2026학년도 대학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개회식, 국민의례, 총장 인사말, 축사, DCU 서포터즈 발대식, 2026학년도 입시전략 발표, 교직원 단합의 밤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2025학년도 DCU 서포터즈는 총 34명의 학생으로 구성됐으며, 박상욱 총학생회장이 서포터즈 단장으로, 김종윤 총동창회장이 홍보 엠버서더로 임명되어 대학 홍보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활동을 이끌 예정이다.

입시전략 발표에서는 ▷대학 중·단기 발전계획(2024~2027)과 연계한 특성화 강화 ▷원격교육 지원사업 기반 장애인 특별전형 모집 확대 ▷지역 수요 기반 학습모델 구축 ▷대구사이버대–대구대 홍보캐릭터 공동 활용 ▷DCU 서포터즈 활동을 통한 재학생 추천 홍보 강화 등 실행력 있는 다양한 전략이 공유됐다.

이근용 총장은 "어려운 교육 환경 속에서도 대학 발전을 위해 헌신해주신 교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DCU 서포터즈는 재학생의 시선으로 우리 대학의 강점을 널리 알리고, 학생 의견을 대학 정책에 반영하는 소통의 가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상욱 총학생회장은 "서포터즈 단장으로 활동할 수 있어 매우 영광"이라며 "학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와 활동을 통해 대학의 정책과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5학년도 DCU 서포터즈는 앞으로 ▷입시설명회 및 지역 행사 참여 ▷홍보 콘텐츠 제작 ▷봉사활동 ▷협약기관 홍보 등 '대학의 공식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8일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지원서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053-859-74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