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자가 직접 만든 전자책…대구보건대 업스텝 특강 열기

입력 2025-11-19 09:37:46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보건대, 성인학습자 대상 'AI 기반 유아교육 실무 특강' 운영
유아교육 실무혁신 위한 AI 디지털 콘텐츠 제작 교육
성인학습자 26명 참여… AI 기반 전자책 제작 체험

15일 대구아트센터 8303호에서 성인학습자 26명을 대상으로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주관한
15일 대구아트센터 8303호에서 성인학습자 26명을 대상으로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주관한 '유아교육 실무 혁신을 위한 제2회 업스텝'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수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자책을 직접 만드는 실습이 성인학습자를 만나 새 활력을 얻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5일 대구아트센터에서 유아교육학과 성인학습자 26명을 대상으로 '유아교육 실무 혁신을 위한 제2회 업스텝(Up Step)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유아교육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구성됐다. 교육은 실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유아를 위한 전자책 만들기'를 주제로 코딩아이 이예봉 대표가 맡았다. 특강에서는 ▷Canva AI 이미지 생성 ▷BookCreator 전자책 제작 ▷스토리 구성과 시나리오 작성 ▷삽화 제작 등 전자책 제작의 전 과정이 다뤄졌다. 참가자들은 ChatGPT 기반 스토리 기획부터 완성본 제작까지 직접 수행하며 AI 활용 수업 설계 능력을 키웠다.

장은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치기공학과 교수)은 "성인학습자들이 AI를 수업에 자연스럽게 적용하고, 직무 현장에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